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소한 일상

구글 맵을 사용한 해외여행 일정짜는 법. 아이패드도 되지만 컴퓨터로 하는게 제일 좋다. 본문

일상정보

구글 맵을 사용한 해외여행 일정짜는 법. 아이패드도 되지만 컴퓨터로 하는게 제일 좋다.

세상관람 2024. 1. 4. 09:35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에서도 구글맵을 사용하면 편하지만, 해외여행갈 때엔 특히나 구글맵이 효력을 크게 발휘한다. 국내에서야 말도 통하고, 길 가는 사람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다보니 비교적 편하게 다녀올 수 있지만, 해외여해은 모든 게 새로워서 행동 하나하나, 단어 하나하나에 신경이 씌일 수 밖에 없다.
 
나는 주로 구글맵을 지도로만 썼다. 왜냐하면 맵. 지도니까. 그런데 몇 해 전부터 깃발을 꽂아서 페이버릿을 만들 수 있었다. 그래서 제주도 놀러갈 때 직장상사가 찍어놓은 깃발을 공유받아 제주도 찐 맛집을 잘 다닐 수 있었다. 그런데 구글맵은 진화를 했다. 구글맵에서 여행계획도 짤 수 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OS나 iOS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래는 iOS 아이패드에서 사용한 예시이다. 구글맵의 하단에 '저장됨'을 누르면 아래처럼 여행계획이란 내용을 볼 수 있다.

 

아이패드 기준으로 계속해서 설명해 보겠다. 저장됨에는 기본적으로 즐겨찾는 장소, 가고 싶은 장소, 여행계획, 별표표시된 장소 등으로 구분되는데, 왼쪽 아래의 플러스 버튼은 사용자가 목록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플러스를 누르면 새목록을 만드는 내용이 나온다. 새목록에서는 목록의 이름을 쓰고, 목록 설명글을 쓸 수 있다. 그리고 내용을 공개할 것인지 비공개로 할 것인지도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까지 따라왔다면, 처음의 저장됨을 누르면, 내가 만들었던 여행목록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여길 눌러서 들어가면, 장소를 눌러서 추가할 수 있다. 나는 여기서 오사카여행을 한 번 만들어보았다. 오사카여행할 때, 인천공항, 간삭이공항, 호텔뉴한큐오사카호텔, 우메다스카이빌딩 오코노미야끼 키지, 우메다공중정원을 장소로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그러네 오사카여행 1일차라고 내가 제목을 쓴 이유는 바로 이런 문제가 있다. 구글맵에서 장소를 지정하여 저장하고 여행계획을 짤 때에는 컴퓨터에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 이유는 방금 내가 보여준 것과 같이 라벨링 내 라벨링을 할 수 있는 것은 PC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는 목록을 여행 일자별로 나누어서 설정해야 한다.
PC에서 하면 또 다른 장점이 있는데, 여행일정 내 장소와 장소간에 경로를 설정할 수 있고, 여행지 번호도 매길 수 있는 점이 차이이다. 이렇게 만들면 아주 편리하지만, 꼭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다면, 아이패드, 아피노, 갤럭시 폰에서 미리 갈 장소를 저장해 놓기만 해도 꽤 근사할 것 같다. 여행일정은 항상 바뀌기 마련이다. 계획한대로 잘 되지도 않고, 그때그때 낭만을 즐기고 여행일정을 바꾸는 것이 바로 여행의 묘미이기 때문이다. 구글맵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PC로 사용하는 것. 하지만, 모바일기기로 사용해도 꽤 쓸만하다~
 

728x90
반응형